Korean

ALPINION MEDICAL SYSTEMS

close

About Us

News & Events

ALPINION MEDICAL SYSTEMS, We are Ultrasound Professionals

ALPINION News
E-CUBE i7,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
2016-01-29
"알피니언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 이큐브 아이세븐(E-CUBE i7), iF Design Award 2016수상"
 
2016-02-15
 
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㈜(이하 알피니언)의 초음파 진단기인 이큐브 아이세븐(E-CUBE i7)이 2016 iF 디자인상(iF DESIGN AWARDS 2016)을 수상하였다. iF 디자인상은 독일 레드닷(reddot) 미국 IDEA(The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)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로 알피니언은 이번 iF디자인상 2016(iF DESIGN AWARD 2016)'의 의료/건강관리 디자인(Medicine/ Healthcare design)분야에서 수상작(Winner)으로 결정됐다고 수상 소식을 전했다.


이는 53개국 5295 출품작 중 국제적 명성을 지닌 58명의 전문가들이 선정한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.
 
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이큐브 아이세븐(E-CUBE i7)은 “사용자 관점의 디자인(Designed with User-in-Mind”) 라는 핵심 컨셉에 따라,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실 사용자인 의료진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설계 및 디자인한 제품으로, 세계 최초로 낮은 키보드 위치 및 슬라이드 키보드 커버를 사용한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이다.
 
기존의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기와 달리, 초음파 검사 중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키보드의 위치를 변경하였으며, 사용자가 손목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키보드의 위치를 사용자에게 가깝게 배치하되,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슬라이딩 키보드 커버를 이용하여 손목 받침대 역할을 하도록 한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이번 iF DESIGN AWARDS 2016 선정된 이유이다.
 
알피니언 메디칼 시스템의 고석빈 대표이사는 “3대 세계 디자인 대회 중의 하나인 iF DESIGN AWARD에서 이큐브 아이세븐(E-CUBE i7)의 디자인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.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, 제품 개발에서 디자인 설계까지 진정으로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결과라서 더욱 뜻 깊다.”며 “이번 수상의 쾌거는 알피니언의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한 계기가 됐다.”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.
알피니언은 이번 이큐브 아이세븐(E-CUBE i7)의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통해 고부가가치 헬스케어 산업 내 초음파 진단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.
 
2016 수상작인 이큐브 아이세븐(E-CUBE i7)은 2016년 2월 26일부터 iF 디자인 어워드 웹사이트 (www.ifworlddesignguide.com) 에 전시되며3월부터는 독일 함부르크의 전시장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.
 
 
** iF DESIGN AWARD란?
iF디자인상은 독일 레드닷 (Reddot) /  미국 IDEA (The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)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로, 독일 하노버 전시센터(Hannover Exhibition Center) 가 주관하며 1954년부터 매년 제품 디자인, 포장 디자인, 커뮤니케이션 디자인, 컨셉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.

 
Prev[Arab health 2016] 알피니언,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
2016-02-17
Next[RSNA 2015] 알피니언, 101회 북미 방사선 학회 참가
2016-01-2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