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rean

ALPINION MEDICAL SYSTEMS

close

About Us

News & Events

ALPINION MEDICAL SYSTEMS, We are Ultrasound Professionals

ALPINION News
자체개발 초음파 진단기'E-CUBE9'선보여
2011-04-18
KIMES 2011 의학신문 특별판
'이큐브나인' 업계 첫 초음파 탐촉자.시스템 통합제품 구현주목
핵심 기술 바탕으로 국내 첫 암치료용 초음파 기기 개발에도 박차
 
일진 그룹이 의료기기 사업에 본격 진출 한다. 일진 홀딩스의 메디칼 사업부문 계열사인 알피니언 메디칼 시스템(주)(대표 고석빈)은 이번'KIMES 2011' 전시회에 참가, 'E-CUBE 9(이큐브나인)' 및 초음파 치료기, 자체개발 탐촉자(Transducer)를 전시해 초음파 전문 기업으로서의 핵심 역량을 선보인다.
알피니언이 이번 KIMES 2011에 선보일 ' E-CUBE9(이큐브나인)은 3년 6개월의 연구 개발끝에 진단용 초음파 의료기기를 자체 기술로 개발 국내외 시장공략에 나서는것.
 
초음파 진단기'E-CUBE9'은 초음파를 이용해 신체 내부질환을 영상으로 진단하는 의료기구로, 환자의 몸에 초음파를 보내고, 반사파를 접수하는 탐촉자(Transducer), 초음파 신호를 생성하는 빔포머( Beam Former), 영상화(Imaging) 프로세서 및 소프트웨어 등의 핵심 기술이다.
 
이가운데 탐촉자는 영상진단을 위해 전기 신호를 초음파로, 초음파를 다시 전기신호로 바꿔 송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단말기로,  GE나 지멘스 등 글로벌 업체를 비롯해 국내에도 소수의 업체만이 기술을 보유하공 ㅣㅆ다.
특히 알피니언의 'E-CUBE9은 기존 기술보다 업그레이드된 탐촉자를 2년동안 자체 연구개발함으로써, 국내업계 최초 자체 기술로 총므파 탐촉자와 시스템의 통합제품을 구현했다는점에서 의미가 있다.
 
중략 ......
 
고석빈 알피니언 대표는 "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약 350조원 규모지만 국내기업 점유율은 2% 안팎에 불과하다"며 "탐촉자 등에서 글로벌 기업에 뒤지지않는 기술력을 보유한 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(R&D)과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전개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종합의료기기 회사로 성장하는것이 목표"라고 마랬다. 이어 그는 "첫 진단기 초음파인 'E-CUBE9'의 공식적인 출시를 한달여 앞두고 있는 현시점에 이미 국내 및 해외 다수의 대리점 영업망을 구축했다"며 알피니언의 공격적 시장 공략 현황과 의지를 밝혔다.
알피니언의 'E-CUBE9' 은 국내 초음파 시장 진입의 신호탄으로, 이번 KIMES 2011에서 선보일 다양하고 공격적인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.
Prev2011년 의료기기산업, 거센 변화와 물결 밀려온다!
2011-04-18
Next"이제는 Design Ergonomics다, 세계가 인정한 E-CUBE 9!"
2011-04-13